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강화군이 지난 8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제2차 실무 T/F 워크숍을 개최하여 미래비전을 위한 장기종합발전계획에 실천가능성을 더했다.
이번 실무 T/F팀 워크숍은 7개분야 공무원과 용역업체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35 강화군 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에 대한 검토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2035 강화군 장기종합발전계획'에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 서해안권 발전종합계획, 인천시도시기본계획, 인천 해양친수 도시조성 기본계획 등 상위계획과 연계성을 확보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가상이 현실이 되는 메타버스, 탄소중립 등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에 대응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중장기 정책과제들을 담아낼 방안이다.
2035 강화군 장기종합 발전계획은 “삶이 행복해지는 PLUS UP 강화”를 비전으로 ▲균형발전 강화 ▲일자리창출 강화 ▲소통과화합 강화 등 3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세부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올해 6월 완료될 예정이다.
군은 장기종합발전계획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문화관광, 산업경제, 농림축수산업 등 각 분야의 핵심사업 팀장들로 구성된 실무T/F팀을 구성했다. 실무T/F팀 운영을 활성화로 지역현황에 대한 전문성과 세부사업의 실현가능성을 높여서 군민 삶의 질 향상 및 특화된 지역 경쟁력을 갖춘 실행계획을 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