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유천호 강화군수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마무리하고 2023년도 군정운영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29일 밝혔다.
‘함께 만들어갈 풍요로운 강화 100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 새 정부 국정과제에 대응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 8기 공약사업과 주요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마련을 마련했다.
군민 체감형 신규 역점사업 발굴에 역점을 둔 보고회를 통해 핵심사업 106건, 주요업무 219건 등 총 325건의 업무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강화 제3‧4장학관 건립 ▲길상공원 조성 ▲외포지구 종합어시장 건립 ▲화개정원 관광자원 확대 ▲서도연도교 건설 ▲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 ▲천문과학관 건립 ▲창업 공유오피스 설립 ▲하점‧양사 주민자치센터 신축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 ▲월선포~상용 해안도로 조속 개설 ▲강화~계양 고속도로 강화구간 신규교량 우선 건설 ▲조업한계선 확대 추진 ▲지능형 CCTV시스템 구축 ▲풍물시장 주차장 추가 조성 등을 선정해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발굴된 사업은 2023년도 본예산에 반영하고, 지금부터 사업을 선제적으로 준비할 방침이다. 예산 반영 즉시 사업에 착수에 사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