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유천호 강화군수와 박용철 인천시의원이 2023년도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정책간담회를 갖고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했다.
유천호 군수는 25일 박용철 시의원(인천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및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실에서 군정의 핵심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확고히 했다.
특히, 국․과장이 민선 8기 공약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40건에 대해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를 직접 설명했다. 이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군민의 눈높이에서 깊이 있는 논의로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군은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368개 사업에 시비보조금 944억 원을 건의했다. 주요 논의된 현안으로는 ▲전국 최고의 농어업인 공익수당 지급 ▲주문연도교 건설사업 ▲권역별 생활문화센터 조성 ▲강화군 장애인회관 신축 ▲황산·온수·갑곳·관청 공영주차장 조성 ▲재활용 동네마당 설치 ▲농기계 구입비 지원 ▲양식장 어업용 기자재 지원 ▲복합다기능 부잔교 설치 ▲수산물 냉동·냉장 시설 지원 ▲수산물 유통물류비 지원 ▲축사 환경개선 설비지원 ▲저수지 수변경관 조성 ▲도로 확포장 및 보행환경 개선 등으로 마을 중심의 여가․복지 시설 확충과 미래산업인 농․축․어업의 혁신적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박용철 시의원은 “강화 지역이 인천시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군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왔다”며 “강화군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비보조사업이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자체재원이 부족한 우리군 입장에서는 시비 보조사업 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부서장을 중심으로 예산 전액이 확보될 수 있도록 사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