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하남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방음벽 조류 충돌을 예방하는 ‘버드세이버 캠페인 활동’을 최근 종료했다고 밝혔다.
‘꿈나누미’봉사단 활동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4월 18일부터 5월 중순까지 매주 월요일 하남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학교밖 청소년들과 관계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들은 ‘버드세이버 캠페인 활동’을 통해 관내 주요 방음벽을 모니터링한 후 조류 충돌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벌였다. 조류 충돌이 잦은 방음벽을 중심으로 자체 제작한 저감 스티커를 방음벽에 부착해 조류 충돌을 줄인 것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새들이 방음벽에 충돌하는 사례가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게 됐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많다는 것을 깨닫는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꿈드림 조재영 센터장은 “이번 상반기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노인 급식 지원을 위한 도시락 배분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봉사단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760-586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