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하남시 보건소는 이달부터 방문건강관리사업 프로그램인 ‘제2기 노쇠노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노쇠노새 프로젝트’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인 건강취약계층과 노인 우울 및 인지저하 위험요인이 높은 노인 46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한다. 보행 및 활동 패턴의 변화를 관찰해 노년기 생활습관을 교정해 노쇠를 예방하고 건강수준 및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계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매일유업(주), (주)LS네트웍스(프로스펙스)의 협력으로 하남시보건소에서 진행한다. 신체활동 전문가와 영양사의 전문적인 건강교육 및 관리를 바탕으로 진행하게 된다.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에서는 프로젝트 설계와 대상자 보행 분석을 진행하고 매일유업(주)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단백질 음료 ‘셀렉스’를, (주)LS네트웍스(프로스펙스)는 스마트 슈즈 및 깔창과 보행 분석 웹자료를 제공한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노쇠를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