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통영시통영시는 봄을 맞이하여 실시한 도시녹화운동이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있다고 밝혔다.
도시녹화운동이란 공한지에 개인, 가족, 자생단체 및 기타기관 등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가로수, 가로화단의 조성과 관리에 직접 참여하는 녹화운동으로 시민들의 숲의 소중함과 환경인식 변화에 따라 자발적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도시녹화운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동안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통영 청실회 등 39개 단체 총 1,580명이 참여해 녹색도시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였고, 이런 노력의 성과로 2020년에는‘제20회 경남도 푸른경남상’조성부분에서 통영 청실회, 관리부문에서는 사단법인 빛과 길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올해는 용남면, 중앙동, 무전동 주민자치단체와 통영 청실회, 통영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의 단체에서 식목일행사 일원으로 영산홍 외 4종, 총1,780주를 식재하고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시 관계자는“주요 가로변, 공한지 등에 시민이 주관하고 참여하는 도시녹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해당 읍면동이나 시 공원녹지과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