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김포시김포시는 지난 18일 교육강사 및 훈련생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새일센터 2022년 직업교육훈련 과정인 [코딩&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코딩이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코딩 강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에 대비해 진행하는 교육과정이다. 또한 코딩강사 과정 뿐 아니라 창직강사 과정도 함께 진행하여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직업과 창업에 대한 진로 지도를 할 수 있는 역량까지 갖추도록 했다.
이번 과정은 7월 8일까지 총 224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비대면 온라인 수업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강의 수료 후에는 창직진로지도사 1급, 소프트웨어코딩지도사, 코딩드론교육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김포새일센터는 올해 스마트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 비즈니스 무역사무원 양성과정을 앞두고 있으며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일자리 협력망, 여성인턴금 지원, 동행 면접, 취업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