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도네츠크 지역 보안 본부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마리우폴 시에서는 우크라이나군 병사 1,009명이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군에 항복했다.
러시아 매체 VGTRK 따르면 천 명 이상의 우크라이나 해병이 마리우폴에서 항복했다. 이 중 300명이 부상을 당했고 90명이 혼자서 걸을 수 없는 상태였다.
한편, 우크라이나 측은 항복 사실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 세리이 오를로프 마리우폴 시 부시장은 BBC에 우크라이나군이 여전히 전투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군은 푸틴의 명령으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직후인 2월 24일 마리우폴을 포위했다. 세계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도시의 주민들은 탈출했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여전히 음식, 식수, 전기 없이 마리우폴에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