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여수시여수시가 책 읽는 문화 형성을 위해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6개월간 ‘제8회 여수독서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독서마라톤대회는 책 1페이지를 마라톤 1m로 환산해 자신이 신청한 독서코스를 완주하는 책 읽기 경주다.
종목별로 개인은 4개 코스(3km, 5km, 7km, 10km), 단체는 2개 코스(하프, 풀)로 구성된다. 단체의 경우 하프코스(21.098km)는 2인에서 7인까지, 풀코스(42.195km)는 2인에서 14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희망자는 ‘여수독서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s://yslib.yeosu.go.kr/marathon/lib/)’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회시작 후에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종료 15일 전인 9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책 1권을 모두 읽은 후 독서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 독서기록일지(감상문)를 작성하면 된다.
완주자에게는 완주증서 수여, 독서기록일지 제작‧제공, 도서 대출권수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완주자(개인 12명(초등부4, 중고등부4, 일반부4), 단체 3팀)에게는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수시립도서관(☎061-659-484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대회 기간 중 SNS 홍보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