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울산광역시 북구울산 북구는 31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연구원과 북구형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 연구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울산연구원은 북구 전역 2개 권역, 3개 테마로 관광코스 및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 등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주요 연구내용으로는 ▲강동권과 진장권을 중심으로 5GO(먹고, 보고, 즐기고, 사고, 잠자고) 싶은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계획 수립 ▲생태관광, 산악 및 해양 웰니스관광, 역사문화관광 테마별 상품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이동권 북구청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관광지로서의 북구의 현 주소를 파악하고 내재된 발전가능성을 발견해 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