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송파구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반려견을 키우는 청년 1인가구 주민을 대상으로 한 신개념 봉사단 ‘함께하시개’의 활동가를 오는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2021년 전국 최초로 ‘로드킬 반려동물 주인 찾아주기 서비스’를 시행하고, 반려인을 위한 온라인 축제 ‘반려동물 on세상 펫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선진적인 반려동물문화 정책을 펼쳐왔다.
‘함께하시개’ 청년봉사단은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수강, 강아지 방석 등 물품 제작 및 나눔, 반려인 어르신을 위한 사진첩 제작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네트워크모임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기획봉사활동, ‘송파 반려견 놀이터’ 체험, 정보공유 및 산책 등의 자율 활동도 진행한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청년 1인가구 견주(반려견 등록 필수)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한은 3월 13일까지이며, 지원 서류 및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songpav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한 서류는 이메일(songpavc@naver.com)로 보내면 된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매월 토요일 1~2회 모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활동은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된다.
지원요건에 다소 어긋나지만 활동 의사가 있는 주민의 경우, 송파자원봉사센터 ‘함께하시개’ 담당자(02-2202-1361, 교육사업팀 정유진)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함께하시개’ 청년봉사단이 성숙하고 즐거운 반려문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반려동물이 살기 좋은 도시는 사람도 살기 좋은 도시이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반려동물문화 정책을 발굴,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