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구례군전남 구례군은 시설노후화로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마친 국민체육센터를 오는 3월 2일 새로운 모습으로 개장한다.
2009년 처음 문을 연 구례국민체육센터(실내수영장, 체력단련실)는 연간 10만 명이 이용하는 다중 시설로 군민의 안전을 위해 개보수가 불가피하여 지난 6개월간 대규모 공사를 진행했다.
여름에는 눈부심, 겨울에는 결로현상이 생겼던 유리로 된 지붕부분과 누수와 단열이 취약했던 지붕부분을 성능이 우수한 특수지붕재로 전면 교체하였다.
2018년 공사로 제작한 폴딩도어를 제외하고 노후된 측면 창호도 단열이 잘 되도록 설계하였으며 유리는 3중 유리로 특수 제작하여 설치했다.
입구부터 시작하여 탈의실, 샤워실, 수영장 내부까지 노후된 시설물 및 타일을 전체적으로 교체하여 깔끔한 느낌이 나도록 새단장했다.
덕트공사를 시행하여 기존에 한쪽측면에서만 공기를 빨아들이고, 구조물에 걸쳐서 설치되었던 노출형 공기 배출구 구조를 전면 철거하고 천장 일체형으로 바꿔 각각 20개의 흡입구 및 배출구를 설치했다. 이로 인해 기존보다 수영장 안 공기가 쾌적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코로나19 및 개보수공사로 인한 휴장으로 인해 불편을 감수하고 기다려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단장된 국민체육센터가 코로나로 움츠려 있던 군민들에게 활력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