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2월 24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돈바스에서 특별군사작전을 개시하기로 결정하고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세계 여러 곳에서 전쟁에 반대하는 평화적인 시위가 벌어졌다.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지난 주말 독일 수도 베를린에서 우크라이나 공격에 반대하는 시위가 벌어졌다.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도 전쟁 반대 시위가 벌어졌다. 사진 속 시위대는 '우크라이나의 평화, 러시아의 자유'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있다. 시위 첫날 1,500명이 구금된 것으로 알려졌다.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월 26일 일본 도쿄에서 러시아의 침략에 항의하는 집회에서 소년은 "우크라이나에서 철수"라는 푯말을 들고 서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