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 사진=파주시청파주시 운정2동(동장 권예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영균)는 1월 27일, 28일 이틀에 걸쳐 운정2동 특화사업인 산타프로젝트 ‘설 산타’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설맞이 선물과 명절 상차림을 전달했다.
운정2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관내 단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역할을 나눠 참여한 27일 행사에는 기관, 단체 등에서 후원한 쌀, 라면, 마스크를 독거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200가구에 비대면 전달했다.
또한 28일에는 시립 산내마을10단지 어린이집 학부모회가 지난해에 이어 새해에도 떡국, 전, 갈비 등 직접 정성을 다해 준비한 상차림을 홀로 계시는 어르신 등 20가구에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신영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설 산타는 운정2동 단체들의 참여와 학부모님들의 정성이 함께해 더 특별하다”라며 “직접 뵙고 새해 인사도 하기 어렵지만 따뜻한 정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예자 운동2동장은 “우리 동네는 1월에도 정을 실은 산타들이 살고 있는 덕분에 많은 분들이 따뜻한 설날을 보내실 수 있다”라며 “새해에도 소외 없는 운정2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