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보령시의회의 보령댐 피해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한동인)는 15일 2차 회의를 갖고 활동계획서 작성 등 협의를 진행했다.
보령댐 피해대책 특별위원회는 지난 8월 27일 모임에서 활동계획과 보령댐 피해에 따른 한국수자원공사에 대한 대책 요구 목록 등에 대해 협의했으며, 보령댐 관련 자료수집 및 분석과 지역 상생발전 과제발굴 등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에 공동 용역 시행을 제안하기로 의견을 모은 바 있다.
15일 2차 회의에서는 활동계획서 작성 및 피해대책 마련 공론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관련부서 공동 협력 대응을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에 대해 의결하고, 물 복지 실현 상생을 위한 요구 목록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동인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보령댐 관련 상생 협력 발전을 위해 수자원 공사에 적극 요구하고 관계 정부기관에도 지속적으로 대책을 건의해 지역 과제 해결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