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보령시는 3일부터 13일까지 2차에 걸쳐 보령노인종합복지관과 보령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직무교육을 실시한다.
1차 교육은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보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화)에서 수행하는 거동불편노인 가사지원 및 활동보조, 만세보령지킴이, 미술관해설사, 지역사회시설지원사업, 거동불편노인 도시락 배달 및 안부 확인 등 5개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290명을 대상으로 펼친다.
또한 6일과 11일부터 13일까지 4일간은 보령시니어클럽(관장 김향희)에서 수행하는 지역사회환경사업, 스쿨환경지킴이, 체육시설도우미, 노노케어사업 등 4개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386명을 대상으로 2차 교육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해당 사업 안내와 활동 시 필요한 직무 소양·안전 교육 등을 비롯해 혹서기 및 폭염 대응 행동 요령, 식중독 예방 교육을 받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연이은 폭염으로 야외작업 시 온열질환 등 안전사고를 특히 주의해야 한다”며 “작업 시 수분을 자주 섭취하고 틈틈이 휴식을 취하며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