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보령시가 시민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충족과 자기계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번에 모집하는 하반기 프로그램은 어학·인문 2개 강좌, 문화·예술 4개 강좌, 전문가 양성 6개 강좌로 총 12개 강좌 216명의 수강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어학·인문 강좌는 23일 개강하는 성인기초영어와 스마트폰 활용 교육이 진행되며 문화·예술 강좌로는 색연필 드로잉, 만화그리기, 수채화캘리그라피, 라탄공예 등을 운영한다.
또한 재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자격증반 운영 등 전문가 양성과정으로는 공간정리큐레이터 2급, 커피지도사 2급, 치매예방인지활동지도사, 그림책놀이지도사 2급, 초등수학지도사 2급&창의영재수학지도사 2급, 웰다잉지도사 2급을 운영한다.
수강 대상은 보령시에 주소를 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 및 재료비는 수강생이 개별 부담해야 한다.
수강신청은 보령시 평생학습관으로 방문(보령시 대흥로 63)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터넷(www.brcn.go.kr/life.do)으로 할 수 있다.
1인당 1개 강좌가 신청 가능하나 모집정원 미달 강좌에 한하여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단, 정원의 70%미만이 모집될 경우 폐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