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지난 4월 26일부터 6월 15일까지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문화교실 2개 강좌를 운영하여,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실시됐으며, 학습에 필요한 만들기 키트는 도서관에서 제공했다.
문화교실 기간 동안 진행됐던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 19명의 결과를 보면, 그 중 95%가 만족으로 응답하여, 문화교실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집에서 참여할 수 있는 편리함과 시간의 효율적인 배분이 가능한 점 등 비대면 수업 방식의 이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문화교실에 대한 수강생들의 호응이 좋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하반기 문화교실 수업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