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용덕) 소속 봉사단체인 로컬드림봉사회는 지난 24일 오전 8시부터 2시간 동안 신시가지 거리 환경정화 봉사를 실시했다.
로컬드림봉사회는 매주 일요일마다 빠짐없이 지행역 일대 거리 환경정화를 펼쳐오고 있으며, 이날은 지행역 일대 쓰레기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구역을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은 “강요에 의한 봉사가 아니라,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기에, 멈춤 없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 같다. 주말 쉬는 시간을 반납하고, 봉사에 기꺼이 참여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드림봉사회는 지난주 소요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과 이웃돕기 물품배송 지원협약을 맺고, 매월 소요동 취약계층 72가구에 착한식당에서 기부한 음식 전달과 수시로 발생하는 긴급 주거환경 개선, 독거노인 안부지원 등의 협력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