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은 서점업 기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2020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책방 지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6기인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는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지원 사업’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그동안 이 교육 과정을 통해 많은 서점이 전통적인 운영 시각에서 벗어나 지역 사랑방 역할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로 제공된다. 사전에 강사가 커리큘럼에 따라 강의를 녹화한 후에 해당 영상을 교육 기간 내 수강자에게 ‘폐쇄 사용자 그룹(CUG : Closed User Group)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진행한다.
수강자는 교육 기간 내 총 14강까지 수강할 수 있다. 12개 이상 강의를 신청한 후에 80% 이상 교육을 완료하면 경기서점학교 온라인 수료증이 제공된다. 또한, 수강 만족도 설문조사 응답자 중 우수 예비 서점 주를 선정하여 희망하는 협업 책방 지기와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코로나 시대의 서점 동향’을 주제로 한 이용주(우분투 북스) 대표의 강의를 비롯해 서점운영에 관한 브랜딩, 큐레이션, 공간설계, 마케팅, 세무회계, 종합서점 및 독립서점 사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점 창업과 운영에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총 2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 희망자는 ‘2020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페이지(http://book.edumodoo.com/academy)’에서 신청하면 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북적북적 경기 서점학교’가 서점 창업을 활성화하고 도내 지역 서점 간 유대 강화와 협력체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것”이라며 “서점이 ‘무엇을 팔 것인가’ 대신 ‘사람들에게 어떤 플랫폼이 될까’를 함께 고민하고 해답을 찾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서점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카카오톡 채널 ‘경기서점학교 6기’에 문의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