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GH(이헌욱 사장)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상반기 한시적 운영 예정이던 임대료 30% 감면 지원을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GH가 임대 운영 중인 시설에 입주해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 영업 제한‧중단 등으로 영업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추가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내린 결정이다.
이번 임대료 인하 연장으로 GH가 운영 중인 재래시장 상가, 경기 기업 성장센터, 공공임대상가 등 60여 개 시설 입주 소상공인들이 총 10개월에 걸쳐 4억 원의 임대료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GH는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지난 3월 소상공인의 경제적 피해 극복을 위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여 소상공인 상가 임대료를 6월까지 총 1억 5천만 원 인하한 바 있다.
GH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와 같은 어려운 시기에 공사도 발 벗고 나서, 이 위기를 넘길 수 있게 함께 나서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