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광주시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대전(SOFURN)에 참가해 ‘광주시 가구산업 공동관’을 운영한다.
이번 가구 공동관 참가는 관내 가구산업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0년 지역사업단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광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가구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희망업체의 접수를 받아 서류심사 등을 통해 10개 업체를 선정해 부스 임차료, 홍보비 등을 지원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광주시 가구 업체들이 새로운 판로개척을 통해 활력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박람회 참가 이외에도 새로운 디자인 제품개발, 기술특허등록 지원, 업체홍보 지원 등 다양한 가구산업 지원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가구 특화 소공인 집적지구 및 공동기반시설 구축 공모사업에 당선돼 국비 등 사업비 26억 원을 확보해 광주시 가구산업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