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8월 21일까지 제21회 카운슬러대학 참가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운슬러대학은 청소년기 자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자녀와 원활한 의사소통방법, 올바른 양육방법 등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강사진을 초빙한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소년 상담이론, 진로상담, 정신건강 등 다양한 주제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특히 수료생에게는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자 활동과 초·중·고등학교 집단프로그램 지도. 기타 상담 관련 워크숍 참가 기회를 부여한다.
프로그램은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청소년들에게 애정을 가지고 있는 시민, 청소년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총 10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8082-4121)로 전화 접수하면 되며 교육비는 3만원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기 자녀와 학부모 간의 건강한 관계형성과 자녀의 긍정적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영양가 있는 내용을 담은 만큼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