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연천군 청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차상필)는 지난 20일 지역의 홀로 사는 취약계층 어르신 28가구를 대상으로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하여 필요한 여름 이불 세트를 전달하였다.
협의체 위원들은 세대별 가정방문을 통하여 여름 이불 세트를 전달하며, 안부 확인과 폭염 대비 행동 요령 및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법, 응급상황 시 도움받을 수 있는 관련 기관을 안내하였다.
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후원물품 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차상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저소득 여름 이불 지원사업을 통하여 더운 여름날 좁은 방안에서 더위와 싸우는 어르신들이 폭염을 이기고 건강한 여름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