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과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이하 학교)는 7월 17일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산학협력과 선순환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공단 이사장, 학교 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선순환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과 인재육성을 위한 각 분야(사회, 문화 등)에서 행정적 협조 및 지원, 공단 직원 자기 개발 및 역량 강화 교육과 현장실습 지원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여 지역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향후 공단과 학교는 원재료와 재능기부를 통해 제과, 제빵, 음료(커피 등)를 만들어 조성된 행사 수익금을 다양한 나눔 사업을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나눔 문화에 대한 인식 확산의 계기가 마련됐다”며 “공단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하여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면 선순환 사회적 공유가치 실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