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포천시는 지난 24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백사 이항복 선생 유적지 정비사업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윤국 포천시장, 이항복 선생 종부와 종손, 문화유산 관련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사 이항복 선생 유적지 정비사업 진행 경과 및 설계용역 착수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백사 이항복 선생 유적지 정비사업’은 가산면 금현리 위치한 경기도 기념물 제24호 이항복 선생 묘 일원으로, 이항복 선생 묘역 정비, 기념관과 교육관 건립, 화장실, 주차장 등 관람객 편의시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유적지 정비사업은 2006년부터 이항복 선생 종손이 직접 추진하다 2015년에 중단되었다. 이를 포천시에서 이어받아 2018년부터 백사 이항복 선생 묘역 종합정비계획을 시작으로 재개되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백사 이항복 선생은 우리나라 및 우리 시 대표 인물인 ‘오성과 한음’의 오성 부원군으로, 조선 선조와 광해군 시대에 혼란하고 어려운 상황을 호방한 기개와 지혜로 헤쳐나간 명재상이다. 유적지 정비사업을 통해 대표 문화유적 가치를 부각하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겠다.”라며 “현장학습과 역사문화 계승의 장으로 활용해 포천시의 대표 문화유산 관광자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과 문화유산팀 ☎031)538-2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