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5060 퇴직자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참가자를 오는 3월 16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5060 퇴직자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은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5060 베이비붐 세대 은퇴 인력과 전문 기술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매칭하는 사업으로, 퇴직전문가의 일자리창출과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돕는 사회공헌형 일자리창출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퇴직전문가의 경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이며 197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R&D 과제 기획과 기술개발과제 사업화 컨설팅이 가능한 전문가이면 된다.
참여기업은 경기도에 소재하며 국가 및 지역 R&D 사업에 참여가 제한되지 않는 중소기업이면 된다.
공고 마감 후 선발 기준을 통해 퇴직전문가 최대 100명과 참여기업 최대 85개사가 선정되면, 3월 넷째 주 매칭 완료 후 4월부터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약 9개월의 활동 기간동안 퇴직전문가는 최대 3개 기업을 대상으로 1대1 멘토링을 진행하며, 매월 1개 기업당 50만 원의 컨설팅 비용이 지원된다. 또 4차산업혁명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받는다.
참여기업은 R&D, 사업화, 지식재산, 창업, 기술, 경영, 인력 분야 중 선택해 해당 전문가의 1대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받게 된다.
참여 접수는 오는 3월 16일 18시까지이며,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공고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future_tech@gbsa.or.kr) 제출하면 된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해에 92개의 참여기업과 45명의 퇴직전문가를 선발해 1대1 매칭을 지원했다. 그 결과 R&D 과제 23건, 사업화 관련 15건, 지식재산 관련 18건 등의 지원을 했다.
특히 J사는 컨설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됐으며, 또 S사는 앱 개발을 통해 10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미래기술진흥팀(031-776-483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