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화성 동탄2신도시 A86 블록(레이크 자연 앤 푸르지오)에 대한 사용검사가 승인되어 3월부터 입주가 시작된다고 25일 밝혔다.
민간참여 공동주택사업인 A86 블록 주택건설사업은 공사가 화성 동탄2신도시에 시행한 첫 분양주택사업으로 오는 3월 704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사용검사 승인된 이 아파트는 동탄 호수공원이 인접하여 있고, 인근에 초‧중‧고교가 위치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아파트 외부색채와 조경이 뛰어나 입주예정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헌욱 사장은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중산층 임대주택 및 장기전세주택 등 향후 추진하는 임대주택도 분양주택과 같은 우수한 품질로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용검사 승인을 앞둔 지난 14일 이헌욱 사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단지 내 조경, 시설물 등 현장 전반을 둘러보며 특별점검을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