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경기도 건설본부는 경기 북부지역 도민들의 숙원사업인 지방도 375호선 은현~봉암 간 도로 확, 포장 공사가 올해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은현~봉암 간 도로 확, 포장공사’는 양주시 은현면 선암리에서 은현면 봉암리까지 남북을 잇는 총 3.88㎞ 도로 구간을 2차로로 확장하고, 교량 1개와 교차로 3곳을 함께 개설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299억 원을 투자, 오는 2022년 12월 20일 완공을 목표로 올해 1월부터 착공에 들어가 현재 시공측량, 설계도서 검토, 현장사무실 축조 등의 작업이 이뤄지는 상황이다.
이번 확, 포장공사를 통해 협소한 도로 폭을 넓히고, 기하구조 불량 구간을 개선해 교통 불편 해소와 더불어 도민들의 안전한 도로이용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근 산업단지의 물류 이동 환경이 개선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기 북부 균형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도는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