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인선혜)는 지난 9일 연천군청을 방문하여 2020년 연천군 여성지도자 신년인사회 행사 시 소외계층지원을 위해 모금한 성금 150만원과 백미(20kg 16포, 10kg 41포)를 설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연천군에 기탁했다.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신년인사회 행사 개최 시 연천 쌀 소비촉진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누기’ 및 이웃돕기 성금 모금을 병행하여 관내 소외계층지원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인선혜 회장은 “그늘지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어려운 여건에도 사랑의 쌀 나누기 및 성금모금에 참여해 주신 각계각층의 사회봉사단체장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나누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연천만들기에 동참하여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한 여성단체협의회의 노력봉사와 나눔활동에 감사드리고 연천군 지역사회 성장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탁된 물품과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및 차상위계층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