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광주시는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조속한 완료를 위해 구역 내 중앙로 일부 구간을 임시 폐쇄한다고 20일 밝혔다.
임시폐쇄 구간은 파라다이스아파트 사거리부터 밀목사거리까지이며 기간은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이다.
이에 따라 기존 중앙로를 이용하던 차량은 교육청 앞 광주대로 또는 국도 43·45호선 등으로 우회해야 한다.
이번에 임시폐쇄 되는 중앙로 파라다이스아파트 사거리에서 밀목사거리 구간은 현재 왕복 2차선에서 왕복 4차선 폭 22~28m로 확장 재개통되며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각종 기반시설 설치가 완료되면 수도권 중견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중앙로 일부 구간 임시폐쇄에 따른 주민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와 현수막, 안내표지판 및 SNS 등을 활용해 사전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송정동 318-4번지 일원의 27만9천936.3㎡ 대해 주변 행정타운과 주거·상업·업무시설을 연계한 복합기능의 시가지 조성을 목표로 지난해 9월 착공, 환지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지장물 철거 등을 추진중에 있으며 임시폐쇄 후 부지조성 공사를 본격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