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경기도는 지난 19일 도내 청소년 시설 센터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내 청소년 시설로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 청소년성문화센터 등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센터별 주요사업인 위기 청소년 지원 서비스 공유, 가출 청소년의 자립, 2020년 주요사업에 대한 정보공유 및 상호 연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청소년시설 센터장 간담회는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회의로 지난 9월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후 11월 6일 도내 30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29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경기도 청소년자립지원관과 ‘경기도 내 위기 청소년 지원체계 구축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같은 달 16일에는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및 경기도 청소년 자립관이 ‘위기 청소년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주연 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도 청소년시설 간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을 비롯하여 경기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