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경기도는 오는 23일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에서 열리는 ‘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Day ’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도민과 함께 폐현수막(업사이클) 소재로 제작된 섬유패널로 가구(공간 박스)를 만들고 기부하며 업사이클의 가치와 이웃사랑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참가자 등록, 가구(공간 박스)제작, 기부 물품 전달식 등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참가자 등록 후 업사이클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제작 실습 및 안전 수칙 교육을 받은 후, 업사이클 공간 박스를 제작하게 된다.
특히, 공간박스 소재는 도가 ‘산업화 아이템 시범생산 사업’을 통해 만든 섬유패널이 활용된다.
‘산업화 아이템 시범생산 사업’은 경기도가 폐현수막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남양주시와 협조하여 남양주시 공동 집하장에 보관된 폐현수막을 수거, 가공 및 업사이클 과정을 거쳐 섬유패널을 생산하는 사업이다. 섬유패널은 가구제작 또는 건축용 내․외장재로 활용된다.
한편, 이날 참가자들이 완성한 제품들은 도내 지역아동센터에 모두 기부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오는 20일(금)까지 경기도 업사이클 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 또는 1365 자원봉사 포털(www.1365.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지난 6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옛 서울농생대 부지에 문을 연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는 지난 11월 22일 수원시 자원봉사센터가 인증하는 ‘자원봉사 수요처’로 등록됐다. 향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해 지역 주민의 업사이클 활동 직접 참여 유도를 통한 업사이클 문화 확산 촉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임양선 경기도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행사가 업사이클 인식제고와 연말연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도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Day’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클러스터육성팀(031-299-79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