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박형준 시장,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17일 개관에 맞춰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 방문
박형준 시장은 오늘(17일) 오후 서부산의 신규 문화시설인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복합문화공간) ▲낙동아트센터(공연시설) 그리고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영상미디어시설)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영상문화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인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미술관과 미식이 결합되는 신개...

자녀 양육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오산시 육아 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는 2019년 연중 부모교육으로 ‘초보 엄마 양육 코칭’과 ‘어머니 힐링 워크숍’, ‘영유아 건강 및 안전교육’, ‘아버지 교육’을 실시하였다.
‘초보 엄마 양육 코칭’부모교육은 두근두근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임산부 교육, 조부모 교육, 초등학교 입학준비와 같이 자녀의 연령별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 대상에 따라 필요한 부모 역할을 소개하는 교육을 5회 실시하여 123명의 부모가 참여하였다.
‘어머니 힐링 워크숍’부모교육은 어머니 역할에서 발생하는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3회에 걸쳐 56명의 어머니가 참여하였다.
‘영유아 건강 및 안전’부모교육은 세이브더칠드런 및 CJ프레시웨이, 푸드머스 등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아동의 권리와 긍정적 훈육, 키 성장 솔루션, 글로벌 잇 밥상 등 양질의 교육을 통해 자녀의 긍정적인 훈육방법 제시 및 아동발달에 따른 효과적인 양육방법 소개, 영유아의 건강한 식생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요리 체험 워크숍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4회에 걸쳐 영유아 부모 117명이 참여하였다.
또한, 평소 부모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아버지를 대상으로 평일 야간교육을 2회 진행해 29명이 참여하였으며, 지역 사회 밀착형 교육으로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어머니를 대상으로 교육을 하여 접근성과 참여율을 높일 수 있었다.
오산시 육아 종합지원센터는 11월 15일‘기질을 알면 더 잘 보이는 우리 아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자녀의 기질이 어떤 유형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자녀의 기질에 적합한 부모의 양육방법을 소개하여 바람직한 양육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신청방법은 오산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osanchil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