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9월 18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개최한 경기 북부 여성 취업박람회 ‘일뜰날’에 660여 명이 몰리는 등 구직열기가 뜨거웠다.
‘일뜰날’은 경기 북부 여성들에게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현장 채용을 지원하는 여성 취업박람회로, 2008년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일자리재단 여성 능력개발본부(북부)와 YWCA 새일센터가 협업을 통해 공동개최했으며 지역의 기업ㆍ구직자 특성을 반영한 취업 관련 부대 행사와 여성 창업홍보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장면접에는 경기 북부 소재 16개 업체가 참여해 사회복지사, 사무관리직, 요양병원 조리사 및 원무 행정직무 등 구인수요에 대해 277명의 현장면접을 했다. 이밖에 캐리커처, 토탈 공예지도사,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적성 탐색 등 다양한 직종의 직업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편, 다음 일뜰날 행사는 10월 중 개최예정이다. 일뜰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 또는 팀(031-270-99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