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연천군이 겨울 철새들에게 먹이와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한 ‘생물다양성 관리계약 사업’을 추진한다.
생물다양성관리계약은 벼 수확 후 볏짚을 수거하지 않고 10~15cm로 잘게 잘라 논에 존치하는 농민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해 철새들의 서식처를 제공해 주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7월 31일 생물다양성관리계약 협의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올해 대상지역은 왕징면(강내리‧강서리‧동중리‧북삼리), 중면(삼곶리, 횡산리, 합수리, 적거리), 은대평야, 장남면(판부리)이며 보상단가는 작년에 비해 12% 오른 1ha당 37만원으로 확정하였다.
군은 임진강 일원 및 은대평야 철새도래지를 대상으로 8월 5일부터 9월 16일까지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청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