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고부 동학울림센터가 지역주민들의 문화와 취미 활동의 중심 무대가 되고 있다.

센터는 이달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풍물과 노래, 요가 교실은 접수 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만큼 여가활동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욕구가 컸다.
풍물강좌는 영주농악단 문재영 단장이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로 운영된다. 중장년층과 노년층을 아우르면서 지역발전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할 계획이다.
요가에 참여한 한 어르신(86세)은 “가까운 곳에서 또 이렇게 좋은 시설에서 이용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박환성 면장은 “100세 시대에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을 위해 몸과 마음에 휴식을 가지면서 재미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동학울림센터가 지역주민들로 북적거려 삶의 울림이 되는 장(場)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센터는 7월부터 3개월 과정으로 풍물과 요가, 노래 교실을 운영한다.
풍물은 월, 화요일 19:00~21:00, 요가는 월, 목요일 16:30~18:30, 노래 교실은 수요일 10:00~12:00에 진행된다. 제과제빵 교실 참여자는 현재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