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포천시 군내면(면장 이병현)은 지난 13일 포천시 최초로 교통약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군내면사무소 내 총 42대 주차 면수 중 장애인전용주차구역 2대, 어르신 우선 주차구역 1대, 이번에 추가 설치한 교통약자 우선 주차구역 1대까지 장애인,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 교통약자 민원인을 위한 주차 여유 공간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번 교통약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는 면사무소 내 다양한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고려한 주차장 시설의 필요성과 안전하고 편리한 포천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내면의 교통약자 우선 주차구역은 장애인,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이 이용할 수 있으며 교통약자들의 생활 불편함을 줄이고 교통약자들이 차량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데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교통약자에 대한 친화적인 분위기 확산과 소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병현 군내면장은 "교통약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했다. 타 공공시설 주차장에도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으며, “교통약자 우선 주차구역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주차구역 정비 활동과 주차구역 준수캠페인 활동을 함께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 제공부서 : 군내면사무소 복지민원팀 김요한 ☎031)538-4215 ○ 사진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