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필리핀 정부가 자국에 들어온 쓰레기를 캐나다로 돌려보내는데 성공했다.
31일 전날 필리핀 수빅만 항구에 재활용이 불가한 쓰레기가 담긴 컨테이너 69개가 캐나다로 출발했다.
쓰레기 컨테이너는 한 회사로 인하여 2013~14년까지 수입되었다. 이 회사는 현재 파산한 상태로 해당 회사는 재활용 쓰레기라며 수입허가를 받았으나 오염된 플라스틱, 전자제품, 의료쓰레기등 다량이 포함돼 문제가 되었다.
이로 인하여 두 국가는 외교문제까지 확대되었었다.
캐나다는 당초 6월말쯤 쓰레기를 회수하겠다 하였으나,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쓰레기를 가져다 캐나다 영해에 버리겠다"고 발언하여 빠르게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