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이집트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는 2022년에 끝날 예정이다. 이집트 국회는 (현지시간)16일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이 2030년까지 집권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헌법 개정안을 표결에 붙인다.
이집트 국회 입법위원회는 현지시간 15일, 현 대통령 임기를 2년 연장하고 한번 더 6년 임기의 대통령직에 도전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헌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현지 언론은 헌법 개정안에 대한 국민투표가 의회의 승인을 거쳐 20일부터 이뤄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엘시시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국가 개발 및 경제개혁을 위하여 대통령에게 더 시간을 주어야한다고 주장하나, 반대론자들은 권력이 집중될 것과 군의 정치개입이 우려된다는 의견을 내고 있어 국민 투표 방향이 어떻게 갈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