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여수시청 전경
1월 1일 기준 25만 5892필지…주민센터 등에서 열람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달 15일부터 5월 7일까지 2019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열람 대상은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지가산정과 감정평가사 검증을 마친 개별공시지가 대상 토지 25만 5892필지다.
열람은 읍면동 주민센터나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면 되며 전화(061-659-3361~4)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경우 동 주민센터와 시청 민원지적과에 비치된 의견 제출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http://kras.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온라인으로 편하게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시는 의견이 제출된 필지에 대해 지가산정 적정여부를 재조사하고 여수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조정 등을 거친 후 5월 15일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최종 개별공시지가는 5월 31일 결정·공시된다.
시 관계자는 “개인 재산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개별공시지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의견 제출기한을 넘기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