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속초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속초시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감염증 추이를 감시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52주차(12. 21.~12. 27.)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261명으로, 전주(240명)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각별한 주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 여수시청 전경
1월 1일 기준 25만 5892필지…주민센터 등에서 열람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달 15일부터 5월 7일까지 2019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열람 대상은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지가산정과 감정평가사 검증을 마친 개별공시지가 대상 토지 25만 5892필지다.
열람은 읍면동 주민센터나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면 되며 전화(061-659-3361~4)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경우 동 주민센터와 시청 민원지적과에 비치된 의견 제출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http://kras.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온라인으로 편하게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시는 의견이 제출된 필지에 대해 지가산정 적정여부를 재조사하고 여수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조정 등을 거친 후 5월 15일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최종 개별공시지가는 5월 31일 결정·공시된다.
시 관계자는 “개인 재산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개별공시지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의견 제출기한을 넘기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