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4개 추진전략 아래 9개 중점추진사업, 29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2018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시행결과 심의와 동별 복지욕구 진단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강화를 위해 실시한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보고가 있었다.
2018년도 지역사업 중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추진한 「복지사각지대 상시조사 및 민·관 협력체계 마련」 사업이 높은 성과를 보여, 지역사회의 민간자원 발굴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동 단위로 실시한 지역사회보장조사를 통해 동별 상이한 사회보장 욕구를 세부적으로 진단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사업을 계획하는 기초 자료를 마련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평가를 통해 계획의 실행 정도와 추진 과정상의 한계 및 문제점을 진단하여, 차기년도 계획 수립 시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민·관 참여와 소통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