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 지난해 3월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2019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모습
입시전형, 입시전략 등 체계적 설명…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수강 가능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여수문화홀에서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입시준비 전략’ 이라는 주제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EBS 대입설명회 강인실 대표강사가 최근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다양한 입시전형의 이해, 대학별 입시전략 분석 등 최신 입시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참석대상은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며,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659-5219)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의 체계적인 입시준비를 지원하고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명회를 열게 됐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 및 입시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진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진학상담실을 연중 상설 운영 중이며, 자기소개서 및 면접준비 특강, 학교생활기록부 특강 등 다양한 입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