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경기북부지방경찰청(청장 최해영)에서는, ‘19. 1. 31.(목) 아침 출근시간대 지하철 1호선 회룡역에서 지하철 내 성범죄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 날, 캠페인에는 지방청 생활안전과장(총경 김영진)을 비롯한 경찰관들과 코레일 회룡역장, 역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출근길 시민들에게 홍보전단지와 손난로 2천여 개를 배부하였다.
경기북부청 지하철경찰대가 주관한 이날 캠페인은 신고율이 낮은 지하철 성범죄의 근절을 위해 피해 여성이나 목격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편, 경기북부경찰청은 올 한해 지하철경찰대 소속 형사들을 출·퇴근 시간대 혼잡 구간에 연중 배치하여 공중 밀집장소 추행, 불법 촬영 등 여성 관련 성범죄 예방과 현장 검거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