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25,086건, 총 4억 6,500만 원을 부과하고 지난 12일 관련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는 매년 과세기준일인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 면허를 보유한 개인이나 법인에 부과되는 세금이다. 면허의 유효기간이 없거나 1년을 초과하는 경우 매년 갱신된 것으로 간주하...
(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무주 나봄 리조트가 지역과 상생하는 모습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26일 무주 나봄 리조트 측으로 부터 이웃돕기 성금 5백만 원을 전달받았으며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무주 나봄 리조트는 이날 무주군 관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2백 여 명을 리조트로 직접 초청해 큰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들은 “고맙게도 불러줘서 같이 사우나도 하고 식사도 하면서 오늘하루 즐거운 시간 보냈다”라며 “살뜰히 챙겨주는 마음이 너무 고맙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설천면에 위치해 있는 무주 나봄 리조트는 천연 사우나를 비롯한 야외수영장과 노천탕, 객실(리조트, 팬션)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휴양시설로, 노경호 대표는 “지역과 상생하겠다는 마인드로 주민들과 더불어 가고자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그래서 어르신들, 그리고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한 올 연말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