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25,086건, 총 4억 6,500만 원을 부과하고 지난 12일 관련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는 매년 과세기준일인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 면허를 보유한 개인이나 법인에 부과되는 세금이다. 면허의 유효기간이 없거나 1년을 초과하는 경우 매년 갱신된 것으로 간주하...
(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무주군은 지난 20일 설천면 레저바이크텔에서 무풍과 설천면지역 식품 · 공중위생업소 종사자 2백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교육은 무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는 취지에서 개최된 것으로, 체질 건강연구소 장석근 강사가 초빙돼 “체질을 알면 인생이 아름답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펼쳤다.
장석근 소장은 태양인, 태음인, 소음인, 소양인 등 사상체질을 활용한 고객만족서비스 제공법을 비롯해 건강관리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해 공유했으며 누구나 쉽게 체질을 진단할 수 있는 스킬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했던 김 모 씨(52세, 구천동)는 “식당을 하는 입장에서 특히 오늘 강의가 유익했다”라며 “손님들의 체질에 따라 메뉴를 제공하거나 하는 방법으로 활용하면 굉장히들 좋아하실 것 같다”라고 전했다.
무주군청 환경위생과 황복숙 식품위생 팀장은 “세계적인 으뜸관광을 실현하기 위해 수시로 친절서비스, 역량 및 위생강화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관련 업계에서 종사하시는 분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서 내실이 다져지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