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양주시 보건소는 오는 12월 13일부터 온라인과 함께 전국 보건소에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를 발급‧재발급이 가능해 짐에 따라 시민 편의성 증진을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건강진단결과서의 온라인발급이 현재 최초발급만 가능했으나, 오는 12월 13일부터는 서비스 개선을 통해 무료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12월 19일부터 타 보건기관에서 시행한 건강진단결과서를 개인의 동의를 전제로 전국 보건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검사 기관에서만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이 가능하고, 온라인 발급·재발급 여부가 지자체별로 상이함에 따라 국민 불편이 가중되고 다수의 민원이 발생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검사기관에 관계없이 전국 보건기관에서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 가능하도록 하고, 온라인 발급·재발급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절차 개선을 통해 그동안 발급 제약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의성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