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한탄강오토캠핑장에서는 폐기물로 배출되었던 낙엽을 수거하여, 2017년도에 이어 금년에도 농가에 재활용 퇴비로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2개월간 수거된 낙엽의 양을 폐기물로 처리 시 약1,000만원의 비용이 소요되나 한탄강관광지 직원의 수거작업과 콩 재배 농가(전곡읍 신답리)의 퇴비로 활용되어 처리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서성윤)은 “버려지는 낙엽을 소중한 자원으로 재활용하여 환경을 보존 하고 폐기물 처리 비용을 아끼는 등 예산을 절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 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