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연천군은 공용차량 운전자의 안전운행과 각종 안전사고의 예방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7일 오후 2시 연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연천군 공용차량 운전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에는 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 오기영 교수를 초빙하여 공무원 및 공무직 직원 등 150여명에게 최근 개정법령, 음주운전의 위험성, 사고사례 및 안전운전 방법 등을 2시간 동안 교육하였다.
연천군은 앞으로도 공용차량 운전자들에 대하여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계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