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2018년 10월 5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 신청 접수를 받는다.
‘찾아가는 음식문화개선 인형극’은 초등학교 1~2학년과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원하는 지정된 일정 내 공연일 및 공연시간을 정하여 신청하면 된다.
2018년 인형극은 총 6회로 실시되며 학교로 방문, 순회공연 형식으로 개최된다.
인형극 공연은 음식문화개선 및 식중독 예방에 관한 초등학생(1~2학년)의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춤, 노래 등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식품안전, 올바른 식습관을 재밌게 배우고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어린이 인형극은 학생들이 음식을 적당하게 남기지 않고 먹는 식생활과 손 씻기 습관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문화에 기여함은 물론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 보건위생과 위생정책팀 ☎ 031) 538-3607 사진있음 : 음식문화개선인형극